어성초 발모효과 본 경험담
어성초는 머리숱 많아지는 법을 찾는 많은 사람들에게 이제는 꽤 알려진 방법인것같습니다. 오늘은 저의 경험담을 써볼까 합니다.
저의 경우는 어성초 발모액과 어성초환, 어성초 스프레이를 약 1년 정도 쓰고 나서 효과를 봤습니다.
1년? 꽤 오래걸렸죠.. 어떤 분들이 2~3주 정도 써서 효과를 봤다고 하는데 저는 어성초를 알고나서 TV홈쇼핑에서 판매하는 셋트 상품을 구입해서 사용한 경험담입니다..
처음에 어성초발모 스프레이,어성초환,어성초샴푸 이렇게 3가지를 아침에 일어나서 공복에 환을 먹고 어성초 샴푸로 머리를 감은 후에 어성초 스프레이를 뿌린후에 출근..이렇게 하기를 약 2~3달...
그런데..기대했던것 보다 머리숱이 별로 변화가 없는 겁니다.. 저의 경우는 수년동안 조금씩 앞머리쪽이 빠져온 터라..금방 개선되리라 애초에 생각은 안했지만..그래도 조금 힘이 빠지더군요..^^..
탈모원인을 곰곰히 생각해 보면 오랜동안 사용해온 드라이기 때문인거 같기도 하고...실제로 드라이를 가장많이 한 부분이 머리가 빠진 경우라 그렇게 생각 할 수 밖에 없었다는...
중간에 포기할까도 생각하다가 어차피 사놓은 어성초발모액이나..어성초 스프레이나 끝까지 다 쓸때까지는 해보자는 마음으로 매일 아침에만 발랐습니다...나중에 탈모 경험자들에게 들어보니 사실은 아침보다 저녁에 자기 전에 바르는게 더 효과가 좋다고 하더라구요..
아침에 어성초 스프레이를 뿌리고 출근하면 여기에 조금은 끈적이는 성분이 있어서..머리가 무스 칠해놓은 것같은 효과가 좀 있는데..이게 머리숱이 더 없어 보이게 하고 있단걸 나중에야 알았죠..
매일같이 어성초 스프레이를 뿌리고 출근을 해서는 엘리베이터로 사무실을 올라가면서 비추어 보면 듬성듬성...머리가 빠지고 있다는게 여전하고, 미용실에서 머리를 깎아도 머리가 좀 빠지시는거 같다는 예기를 항상 들었는데..10개월 정도가 지났을까요?
어느날 아침에 스프레이를 뿌리지 않고 출근한 날이 있었습니다...여느때와 마찬가지로 엘리베이터에 머리를 비춰보니...이게 웬일~~듬성듬성 한 느낌이 전혀 없이 정상같은 머리 숱들...^^..
물론 아주 진하게 많은 머리숱은 아니지만...탈모라고 하기에는 숱이 적지 않은(?)..그런 상태인 겁니다...옆에 있던 동료에게 물어보니 ..어 정말이네요? 라는 즐거운 대답이 돌아왔습니다...
어성초를 사용해야 하는 기간은 잘 모르겠지만..아마 탈모가 생긴 원인과 경우에 따라 다르긴 하지만...꾸준히 사용하면 ..그 효과는 분명이 있단걸 알게되었습니다...
위와 같이 어성초환과 어성초 스프레이, 어성초 샴푸를 함께 사용하면서 어성초로 만든 발모차를 함께 마시는 것도 효과를 배가하는 좋은 방법인거 같아 발모차 만드는 방법도 조금 올려봅니다.
어성초 발모차 만드는 방법
만드는 방법은 정말 간단합니다.
*준비물: 어성초, 자소엽, 녹차잎(어성초는 차로 마실경우에는 생초가 아닌 건초를 사용한다고 합니다.)
*위의 재료를 2:1:1 의 비율로, 물 1.5리터에 넣고 한시간 정도 둡니다.
*두껑을 열고 한시간 동안 약한불에 다립니다.
이때 두껑을 여는 것은 어성초의 비린내를 없애기 위한 것으로 이렇게 하면, 비린내가 나지 않는다고 하네요..
어성초..분명히 효과 있습니다...포기만 말고 열심히 사용해 봅시다...
머리숱이 완전히 밀림이 되는 그날까지...^^
저는 저녁으로 사용 시간을 바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