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스,피트니스/다이어트

러브핸들 옆구리살 제거하는 운동 Ⅰ - 옆구리 스위밍

Zzanga 2016. 10. 1. 12:56


30대가 넘어 중년으로 가다보면 어느덧 불어난 뱃살, 옆구리살과 친해지게 되지요! .한편으론 듬직한 오빠, 혹은 남편일수도 있고, 푸근한 이모나 엄마가 되었을 수도 있어요!! 그렇지만 뱃살과 옆구리살은 성인병의 가장 큰 원인이 된다고 하니 이제 애칭 '러브핸들'과는 헤어져야겠죠..


그래서 스낵요가 하숙현님의 운동법을 정리해 봤습니다. 첫번째 시간으로 옆구리 스위밍 운동을 알아볼께요...


옆구리 스위밍

준비자세
옆구리에 자극을 주어 옆구리살 제거와 허리라인 만들어주는 동작



먼저 다리를 어깨넓이의 1.5배 정도로 벌려줍니다. 이때 무릎이 바닥에서 뜨지 않게 바닥에 딱 붙여줍니다. 발끝은 몸쪽으로 당겨주고, 어깨를 뒤쪽으로 한번 돌려 가슴을 펴고, 척추도 쭈~욱 펴 줍니다




팔뻗어 옆구리 당기기


1. 양퍌을 옆으로 벌려줍니다. 팔을 벌린 상태로, 천천히 왼쪽으로 상체를 약 45도 정도 틀어줍니다. 그런다음, 양손을 가슴앞으로 모아줍니다.
2. 팔꿈치를 밀어주면서 오른쪽 다리쪽으로 팔을 최대한 뻗어줍니다. (내려가면서 후~하고 숨을 뱉고, 마시면서 올라옵니다.)
3. 상체를 일으킬때는 반동으로 올라오지 않고, 허리의 힘으로 올라옵니다.
4. 한쪽 10회 실시 후 반대편도 10회 실시해주면 1세트가 마무리. 총 3세트 실시합니다.


 운동 POINT 
내려가는 반대쪽, 당겨지는 옆구리에 집중하면서 운동합니다.
손끝을 강하게 밀어내어 옆구리 자극을 최대화합니다.
엉덩이 들리지 않도록 주의합니다.

 운동효과 

팔을 뻗는 반대쪽 옆구리가 당겨지면서 뭉쳐져 있는 지방과 군살을 빼주어 쏙~ 들어간 허리라인을 만들어 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옆구리를 스트레칭해서 당겨주고 

옆구리 근력으로 상체를 들어주어, 


체지방을 분해하면서 

근력을 키워주는 운동이에요.


오늘도 실천만이 

좋은 결과를 가져온다는거 생각하면서

5분만 실천해봐요~



출처: 유튜브 '스낵요가' 채널
스낵요가 유튜브 채널 전체보기 : https://www.youtube.com/channel/UCqfwfigGWW0u0DoITPCwjrQ

도움이 되었다면 하트 꾸~욱 눌러주세요!!


한국인 체형에 맞는 건강하고 맛있는 다이어트, 무료 상담 받아보세요
체지방 감소와 피부 보습 두 가지 기능성을 모두 갖춘 '신비감 플러스'로 숨겨진 체지방을 찾아보세요 [굶는 다이어트 NO] 이제 굶지 마세요 '신비감 플러스 다이어트' -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 복부 피하지방 감소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 자외선 손상으로부터 피부 보습, 탄력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 뱃살 때문에 고민인 여성을 위한 굶지 않고도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줄 수 있다 - 인체에 무해한 원료로 안전한 다이어트를 할 수 있다. [신비감 플러스 주원료 핑거루트] - 열대 우림에서 찾아낸 신비의 식물 1. 핑거루트추출분말(판투라틴)로 활기찬 하루를 보낼 수 있습니다. - 식약처 개별인정형 제 2013-5호로 인정 - 체지방량 감소에 도움을 줄 수 있음 - 자외선에 의한 피부 손상으로부터 피부 건강을 유지하는데 도움을 줄 수있음 - 피부 보습에 도움을 줄 수 있음 2. 효과 - 체지방·BMI 감소 - 복부피하지방 감소 - 허리둘레·복부피하지방 면적 줄어듦 - 엉덩이둘레 줄어듦 - 피부 주름 개선·탄력개선 - 윤기 개선·수분 개선 [이런 분들께 추천합니다] - 다이어트에 관심이 많으나 실천이 안 되시는 분들 - 과체중으로 체지방 관리를 원하시는 분 - 평소 체지방 지수가(BMI)가 높다고 생각하시는 분 - 불규칙적인 식습관으로 체중 변화가 심하신 분들 - 나잇살로 고민이 많은 중년 여성분들 - 출산 후 갑자기 살이 찌기 시작하시는 분들 - 다이어트로 잃기 쉬운 피부 건강이 걱정되시는 분 - 밥·국수·빵·케익 등 탄수화물 섭취가 많으신 분 신비감 플러스 다이어트는 적절한 운동과 수면, 식이조절과 함께하면 더욱 도움이 됩니다. 신비감 플러스 다이어트 제품은 질병의 예방 및 치료를 위한 의약품이 아닌 건강식품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