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료정보 Care/성인병

뼈도둑이라는 골다공증 정의와 예방 치료 방법

Zzanga 2017. 10. 25. 17:51


골다공증의 정의

골다공증은 소리없이 찾아오는 질환으로 사전 증상이 특별히 없는 병 중에 하나인데요, 뼈의 골밀도가 감소하면서 뼈의 강도가 약해져서 외부의 충격에 쉽게 골절이 발생하는 골격계 질환입니다. 



골다공증의 원인 

골다공증은 일반적으로 여성들에게 많이 나타나는데 폐경기 이후 뼈를 생성해주데 관여하던 여성 호르몬의 분비가 줄어들면서 여성이 남성보다 골 다공증 발병율이 5배가 높아 진다고 합니다. 


이외에, 골다공증이 급격히 진행되는 경우가 있는데, 두개의 난소를 모두 절제하는 수술을 받았다거나, 유방암이나 전립선 암이 있어서 호르몬 억제제를 치료하는 경우에는 골 손실이 아주 빠르게 진행 될수 있다고 합니다. 


남성의 경우는 남성 호르몬이 부족한 경우들로 할아버지들의 경우 근육이 위축되 있고 없는 사람들이 있는데 이런 분들은 골다공증을 조심해야 한다고 합니다. 또 스테로이드 제제를 쓰고 있는 경우, 갑상선 기능 항진증, 부갑상선 호르몬 증진증 과 흡연, 지나친 음주 등이 원인이 될수 있습니다. 




골다공증의 예방

골다공증은 사전 징후가 거의 없기 때문에 사전에 예방이 어렵습니다. 골다공증은 나이가 들어 골절이 발생한 이후에 병원진단으로 알게 되는 경우가 많은 것이 특징이기도 합니다. 


여성의 경우, 일단 폐경기에 접어들면 골밀도 검사를 정기적으로 받는 것이 좋고, 꾸준하고 규칙적인 운동으로 골밀도를 유지해 주면서 칼슘, 비타민 D를 많이 섭취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비타민 D는 햇빛을 많이 쐬어야 생기는 성분이므로 하루에 30분 이상은 햇빛에 노출되는 야외 생활이 도움이 됩니다.


골다공증에 좋은 음식

칼슘이 많은 음식으로 우유, 녹황색 채소, 두부, 멸치, 미역 등이 좋습니다. 또한 오메가 3가 많은 등푸른 생선도 도움이 되고, 마그네슘과 비타민 C,K 등의 섭취를 위해 다양한 과일을 먹는 것이 좋은데요, 간편한 방법으로는 종합 비타민제를 복용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골다공증 치료는 어떻게 하나?

골다공증은 약물 치료와 함께 식사요법을 같이 병행해야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 요즘에는 1년에 한번 맞는 주사제라던가 마시는 약물 등이 잘 나와 있어 치료에 많은 도움이 되고 있다고 합니다. 

한국인 체형에 맞는 건강하고 맛있는 다이어트, 무료 상담 받아보세요
체지방 감소와 피부 보습 두 가지 기능성을 모두 갖춘 '신비감 플러스'로 숨겨진 체지방을 찾아보세요 [굶는 다이어트 NO] 이제 굶지 마세요 '신비감 플러스 다이어트' -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 복부 피하지방 감소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 자외선 손상으로부터 피부 보습, 탄력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 뱃살 때문에 고민인 여성을 위한 굶지 않고도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줄 수 있다 - 인체에 무해한 원료로 안전한 다이어트를 할 수 있다. [신비감 플러스 주원료 핑거루트] - 열대 우림에서 찾아낸 신비의 식물 1. 핑거루트추출분말(판투라틴)로 활기찬 하루를 보낼 수 있습니다. - 식약처 개별인정형 제 2013-5호로 인정 - 체지방량 감소에 도움을 줄 수 있음 - 자외선에 의한 피부 손상으로부터 피부 건강을 유지하는데 도움을 줄 수있음 - 피부 보습에 도움을 줄 수 있음 2. 효과 - 체지방·BMI 감소 - 복부피하지방 감소 - 허리둘레·복부피하지방 면적 줄어듦 - 엉덩이둘레 줄어듦 - 피부 주름 개선·탄력개선 - 윤기 개선·수분 개선 [이런 분들께 추천합니다] - 다이어트에 관심이 많으나 실천이 안 되시는 분들 - 과체중으로 체지방 관리를 원하시는 분 - 평소 체지방 지수가(BMI)가 높다고 생각하시는 분 - 불규칙적인 식습관으로 체중 변화가 심하신 분들 - 나잇살로 고민이 많은 중년 여성분들 - 출산 후 갑자기 살이 찌기 시작하시는 분들 - 다이어트로 잃기 쉬운 피부 건강이 걱정되시는 분 - 밥·국수·빵·케익 등 탄수화물 섭취가 많으신 분 신비감 플러스 다이어트는 적절한 운동과 수면, 식이조절과 함께하면 더욱 도움이 됩니다. 신비감 플러스 다이어트 제품은 질병의 예방 및 치료를 위한 의약품이 아닌 건강식품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