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료정보 Care/암치료 정보

폐암에 좋다는 차가버섯 먹는 방법

Zzanga 2018. 1. 4. 08:44

항암 효과가 탁월하다고 알려진 차가버섯은 폐암 환자, 위암환자, 유방암환자 등등. 각종 암에 걸려 수술후 후유증을 이겨내는 음식으로 많이들 이용하고 있는데요, 가격이 워낙 비싸 쉽게 접하기에는 부담이 가기도 합니다.


이런 차가버섯을 가장 잘 효과적으로 먹는 방법이 TV프로그램에 소개되어 간단하게 정리해봤습니다. 이번 사례에서 소개된 분은 폐암 후유증을 극복한 분으로 차가버섯을 꾸준히 먹었다고 하는데요, 어떻게 먹는게 가장 효율이 높은지 볼까요?



이분은 두가지 방식으로 차가버섯을 먹었다고 하는데요, 


하나는 우려내서 먹는 방식과,

또하나 분말을 물에 타서 먹는 방식


이 두가지 방식으로 드셨다고 합니다.


차가버섯 효율적으로 먹는 방법

차가버섯에는 유효성분들이 많은데 이런 성분들은 60도에서 가장 효율적으로 용출이 된다고 합니다. 온도가 80도가 넘어가게 되면 베타글루칸과 같은 유효성분이 파괴되기 때문에 팔팔 끓여서 먹는 것보다 한번 끓인 물을 60도로 식혀서 우려 먹는 것이 맞다고 합니다. 



그러나, 차가버섯 분말의 경우는 '베타글루칸' 이 농축된 상태로 들어있어 원물 보다 훨씬 적은 양으로도 많은 양의 베타글루칸 섭취가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고 합니다. 



차가버섯 1일 권장 섭취량 

차가버섯은 독성 학계에 따로 보고되어 있지는 않아 안전하지만, 버섯이나 식물 알레르기가 있는 경우에는 전문의와 상의 후 섭취하는게 좋습니다. 과다 복용의 경우는 속쓰림이나 복통, 설사를 유발 할 수도 있기 때문에 분말을 기준으로 하루에 1~3g, 티스푼 하나 정도로 음용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한국인 체형에 맞는 건강하고 맛있는 다이어트, 무료 상담 받아보세요
체지방 감소와 피부 보습 두 가지 기능성을 모두 갖춘 '신비감 플러스'로 숨겨진 체지방을 찾아보세요 [굶는 다이어트 NO] 이제 굶지 마세요 '신비감 플러스 다이어트' -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 복부 피하지방 감소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 자외선 손상으로부터 피부 보습, 탄력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 뱃살 때문에 고민인 여성을 위한 굶지 않고도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줄 수 있다 - 인체에 무해한 원료로 안전한 다이어트를 할 수 있다. [신비감 플러스 주원료 핑거루트] - 열대 우림에서 찾아낸 신비의 식물 1. 핑거루트추출분말(판투라틴)로 활기찬 하루를 보낼 수 있습니다. - 식약처 개별인정형 제 2013-5호로 인정 - 체지방량 감소에 도움을 줄 수 있음 - 자외선에 의한 피부 손상으로부터 피부 건강을 유지하는데 도움을 줄 수있음 - 피부 보습에 도움을 줄 수 있음 2. 효과 - 체지방·BMI 감소 - 복부피하지방 감소 - 허리둘레·복부피하지방 면적 줄어듦 - 엉덩이둘레 줄어듦 - 피부 주름 개선·탄력개선 - 윤기 개선·수분 개선 [이런 분들께 추천합니다] - 다이어트에 관심이 많으나 실천이 안 되시는 분들 - 과체중으로 체지방 관리를 원하시는 분 - 평소 체지방 지수가(BMI)가 높다고 생각하시는 분 - 불규칙적인 식습관으로 체중 변화가 심하신 분들 - 나잇살로 고민이 많은 중년 여성분들 - 출산 후 갑자기 살이 찌기 시작하시는 분들 - 다이어트로 잃기 쉬운 피부 건강이 걱정되시는 분 - 밥·국수·빵·케익 등 탄수화물 섭취가 많으신 분 신비감 플러스 다이어트는 적절한 운동과 수면, 식이조절과 함께하면 더욱 도움이 됩니다. 신비감 플러스 다이어트 제품은 질병의 예방 및 치료를 위한 의약품이 아닌 건강식품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