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헬스,피트니스/다이어트

복부 지방 흡입보다 나은 뱃살빼기 코어운동 2가지

복부 지방 흡입은 통증과 더불어 부작용이 있기때문에 지방흡입을 생각하고 있다면 그 결심으로 운동을 먼저 한두달이라도 해보고 나서 생각해보면 좋지 않을까요?


여자들의 경우 특히 남자보다 피하지방이 많은데 피하지방과 내장지방을 함께 빼줄 수 있는 코어운동을 알아봤습니다. THE BODY SHOW에 소개된 '필록싱' 코어운동이라고 해서 나도 모르게 온몸이 불타오르게 해.. 복부에 쌓인 내장지방과 피하지방을 쏙 빼준다고 합니다. 


준비동작

한쪽 다리에 체중을 싣고 한쪽 다리는 굽혀서 옆으로 벌린다음 체중을 싣지 않습니다. 체중이 실리지 않은 쪽 팔은 위로 들어올리고 반대팔은 90도로 평형하게 옆으로 벌립니다.


스탠딩 사이드 크런치 STEP.1

왼발은 무게중심을 잡고 오른팔꿈치와 오늘쪽 무릎이 맞닿도록 해서 옆구리를 자극합니다.


마치 줄을 잡아서 당기는 것처럼 척추를 쭉 뽑은 상태에서 팔꿈치와 무릎이 만난다는 생각으로 하는데, 잘못된 자세는 몸퉁은 그대로 있고 팔다리만 움직이는 것. 올바른 자세는 상체를 옆으로 당겨주며 쪼인다는 생각으로 옆구리를 자극해 주면서 실시.



강도를 올리려면 발을 바닥에 터치하지 않고 내렸다가 올리는 동작을 반복. 10번 반복하고 5초간 다리 올린상태에서 버티기. 10번씩 3세트를 기본적으로 해주고 점점 횟수를 늘려줍니다. 


스탠딩 사이드 크런치 STEP.2

몸을 사선으로 틀어 같은쪽 다리와 팔을 동시에 뻗었다 당기기를 반복. 팔꿈치를 뒤로 당김과 동시에 무릎을 가슴쪽으로 당겨주세요. 그러면 옆구리에 자극이 오는 것이 느껴집니다. 


운동강도를 높이려면 들어올린 발을 바닥에 내려놓지 않고 뻗으면서 동작을 반복합니다. 만약 중심이 잘 잡히지 않으면 발을 바닥에 터치하면서 동작을 반복해줍니다. 이때도 역시 옆구리를 조인다는 생각으로 해 줍니다. 


10회씩 3세트 기본. 이후 익숙해지면 매일 횟수를 늘려나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