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상포진과 변비 예방을 위한 면역력 강화의 핵심, 장 건강에는 유산균이 최고!
요즘 대상포진에 대한 TV 방송으로 대상포진 백신 접종에 대한 인식이 많이 확산되면서 이곳저곳에서 백신 맞으려면 어떻게 해야하는지 문의하는 사람이 많은것 같습니다.
대상포진 예방접종 병원은 보건소에서도 가능하고 일반 내과나 피부과에서도 가능합니다. 접종 가격은 다 조금씩 다른데 대략 15만원안팎인것 같습니다. 대상포진은 예방접종 병원이 달라도 결국 백신은 한 종류밖에 없기 때문에 다 동일한 제품이라고 합니다.
동일한 백신이 왜 병원마다 가격차이가 나는지는 잘 모르겠지만 저같은 경우는 얼마전에 15만 5천원에 예방접종을 했습니다. 부모님이 워낙 성화라서요. 이참에 기냥~..한번 맞으면 평생 대상포진 걱정 안해도 된다고하니 마음은 정말 든든하다는~
대상포진은 면역이 약하며 몸속에 잠복해 있는 수두바이러스 균이 다시 활동을 하면서 일어나는 바이러스성 병인데 면역력을 평소에 잘 유지하는게 관건이기도 합니다.
그럼 면역력을 높이는 방법은 무엇이 있을까요?
면역력을 높이는 방법
먼저, 면역력을 높이려면 면역세포들이 우리 몸 어디에 가장 많은지를 알아야겠죠? 면역세포는 우리몸의 장에 가장 많다고 합니다. 섭취한 음식물의 영양분만 흡수하고 침투한 균을 막기 위해 많은 면역세포가 있는 곳이 장이라고 합니다. 우리몸 면역세포의 60~70%가 장에 있다고 합니다.
장내 유해균 vs 유익균
그렇기 때문에 장이 건강하면 전체적인 면역력이 올라가게 됩니다. 만약 장에 면역기능이 떨어지면 염증이 생길수도 있는데 이럴경우 장에 미세한 구멍이 생기기도 합니다. 장에 구멍이 생기면 세균이 침입하기 때문에 만병의 근원이 됩니다.
보통 정상인의 장에는 유해균이 20%, 유익균이 약 80%정도 있는데, 현대인들은 장내 세균수 자체가 현저히 줄어들고 있다고 합니다. 그런데 문제는 균형까지 깨어져 유익균은 줄고, 유해균은 늘어나고 있다고 합니다. 장건강을 위해서는 장내 유익균을 늘려주어야 합니다.
유익균의 대표, 유산균
장내 유익균 중에서 대표적인 것이 유산균으로 유산균은 장내에서 항균물질을 생성해 유해세균의 침입, 염증억제를 해줍니다. 유산균은 몸속의 부패물질을 제거해주고 장운동 기능을 향상시켜 면역세포를 활성화해 줍니다.
유산균이 만병통치는 아니지만 잘 챙겨먹으면 장을 살리고 면역력을 높이는 지름길이 된다고 합니다. 유산균은 슈퍼푸드이기도 하고 세계 5대 건강식품이기도 하죠.
유산균은 장 건강 뿐 아니라 당뇨, 고혈압에도 도움이 된다는 연구결과도 나오고 있습니다. 이런 유산균이 풍부한 음식으로 가장 유명하고 중요한 것이 요구르트입니다. 요구르트는 그 자체로 유산균 덩어리입니다.
매일 요구르트를 28g정도 마시는 사람은 당뇨병 위험 확률이 18% 나 낮아진다고 하네요..그런데 시중에 파는 요구르트에는 당분이 많아 문제가 있기 때문에 요구르트 선택시 당 함량을 잘 보고 선택해야 한다고 합니다. 무설탕 요구르트를 선택해야 겠죠.
▷덴마크 유산균 이야기가 오랫동안 사랑받을수 있었던 이유
관련글
▷변비 탈출에 좋은 유산균! 이것과 함께 먹어야 제대로 변비 잡는다는데..
▷혈전 녹이는 최고의 식품, 낫또가 몸에 좋은 이유 3가지
▷유승옥의 다이어트 비법 - 다이어트 노화막는 '카스피 요거트'
관련된 아이템은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