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헬스,피트니스

남자를 잠못자게 하는 여자의 복근은 무엇?

남자를 미치게 하는 여자 복근



요즘 섹시백 뒤태 미인대회나, 머슬마니아 등등 헬스 미인대회가 많이 열리고 있습니다. 여성의 아름다운 몸매에서 최고는 역시 복근이 아닐까요? 왜냐하면 섹시함과 직결되는 근육이기 때문이죠. 특히 배를 노출할 수 있는 여름에는 말이죠..



남자들의 눈을 한번에 사로잡는 여자복근?


여자에게 있어 가장 섹시한 복근은 바로 11자 복근입니다. 남자와 달리 여자는 아래위로 길게 잡히는 복근이 섹시미를 더해줍니다.

 

반대로 남자는 일명 씩스팩으로 불리는 종근과 횡근의 고른 발달이 좀더 섹시하게 보입니다. 왜냐하면 남성의 힘을 느끼게 해주기 때문이죠..


여자의 11자 복근을 만들어 주는 근육은 아래에서 보는 복부직근 이고, 남자의 씩스팩을 만들어 주는 근육도 동일한 복부직근입니다. 그런데 여자는 일자로 길게 보여야 섹시하고, 남자는 6개의 근육이 따로따로 팩처럼 분리되어야 보기가 좋습니다. 남자는 윗몸일으키기와 비슷한 동작들로 횡근을 발달 시켜야 하지만, 여자는 몸 뒤틀기와 같은 운동으로 좌우를 대칭으로 갈라주는 운동에 좀더 신경을 써야 한다는 예기가 됩니다. 


그래서 결론은 남녀의 운동방법이 달라야 한다는거죠. 





 복근의 4가지 종류 

조금 복잡하지만 복근의 종류에는 4가지가 있는데. 아래 그림과 같습니다. 




복부횡근 Transversus abdominus 

트렁크라고 불리는 근육으로 복부 전체를 유지해주는 근육입니다.


복부직근 Rectus abdominus

일명 6팩이 되는 근육 입니다.


외복사근 External obliques

몸을 틀때에 보이게 되는 근육인데, 특히 남자들에게 잘 드러납니다. 치골로 연결되는 근육이라 남자의 복부 섹시미를 돋보이게 하는 근육


내복사근 Internal obliques

동일하게 몸을 뒤틀 때에 보이게 되는 근육으로 반대방향의 비틀림을 주는 근육입니다. 


 여자 연예인 레전드 섹시 복근  - 전지현

연예인 중에 이 복근 하나로 대한민국 모든 남성들을 사로잡아 버렸던 역사적 인물(?)이 있었습니다. 바로 전지현씨인데요.. CF에서 곡선미 하나로 일약 스타덤에 오른 이후에 센세이션을 불러 일으켰던 또 하나의 복근광고가 바로 지오다노 광고였습니다.


단지처럼 가운데가 볼록하고 볼륨감이 큰 복근이죠..그리고 배꼽을 중심으로 한 옆구리쪽은 움푹패인 형태입니다.

이 경우는, 내,외 복사근을 주로 단련해주면 만들어 지는 복근입니다. 배 중심부는 어느정도 볼륨감있는 살집을 남겨두고, 골반과 복부의 경계지역인 치골쪽의 경계선을 극대화해 주어서 남자를 미치게 만드는 복근을 탄생시켰습니다. 


볼륨감과 섹시함의 완벽한 조화?..라고 할까요? 


어떻게 보면, 복부근육이 골고루 발달된 형태는 아니지만 섹시함만으로 봤을때는 최고중에 최고!!


요즘 여성 헬스대회에 나온 분들중에는 남자처럼 6팩을 만들어 오는 분들이 있는데..사실 근육만든 노고에 대해서는 칭찬할 만 하지만..섹시미에 있어서는 역효과!! 오히려 징그럽다는 생각을 들게 할 수 있습니다. 여자의 복근에는 어느정도의 살집이 남아 있어야 섹시하다는 걸 염두에 두어야 합니다. 옛말에 여성의 아랫배는 조금 살집이 볼록하게 있어야 한다는 말이 괜히 있는게 아닌가 봅니다.  


물론 아래 사진에서 전지현씨는 11자 복근에 크게 중점을 두진 않았지만, 볼륨을 살려주는 긴장감을 줄정도의 11자 복근도 살짝살짝 비칩니다. 다만 핵심 포인트는 중앙의 볼륨감입니다. 운동으로 지방질을 모두 없애진 않았습니다. 그 볼록함이 탄력감과 더불어 남자를 미치게 하는거죠.





 군살없는 탄탄한 허리라인과 잘 매치되는 11자 복근  - 크리스탈


다음으로 요즘 아이돌 중에 복근하면 유명한 F(X)의 크리스탈인데요..크리스탈은 탄탄한 복부에 커다랗게 양쪽으로 내려오는 복근, 이른바 11자 복근으로 유명합니다. 살집은 위의 전지현씨보다 없지만 탄탄한 힙라인과 춤을 출때 아래에서 위로 길게 쭈~욱 내려오는 11자 복근이 굉장한 탄력감을 느끼게 해주는 복근입니다.


평소에 복근운동을 따로 하지는 않는다고 스스로 예기하고, 실제로도 피트니스 운동만으로 만들어진 복근이라 하기에는 복부 근육이 잘 발달된 편은 아닙니다. 그런데 언니인 소녀시대의 제시카도 그렇고, 자매인 크리스탈은 둘다 유전적으로 복부쪽이 참 매력적인 라인을 가지고 있는 것 같죠..


아마 크리스탈의 11자 복근은 춤연습을 통해 자연스레 잡힌 근육이라 보여집니다. 거기에 타고난 힙라인..




 

 전지현 vs 크리스탈  - 섹시복근 공통점은?


핵심은 골반과 복부를 구분해주는 움푹들어간 치골라인에 있습니다. 복부의 살집을 살려주면서 치골라인을 더욱 움푹 들어가도록 복근을 단련한 전지현과, 하복부의 살집은 없지만 율동을 하면서 드러나는 크리스탈의 11자 복근과 치골라인의 패임.. 볼륨감의 차이일뿐 둘다 복부와 골반의 경계선을 또렷이 만들어 주고 있다는데에 그 비결이 있습니다.


운동 방법은?


위에서 복근의 종류를 잠깐 보았는데요..


운동방법은 의외로 어렵지 않습니다. 바로 골반과 복부에 볼륨감을 살리기 위해서는 내.외 복사근 두 근육에 탄력을 주는 운동을 위주로 하면 됩니다. 이런 운동에는 골반을 뒤틀면서 하는 허벅지운동과 애플힙 운동. 그리고, 하복부의 근육에 탄력을 주는 하복부 운동을 위주로 해주면 되는데요.. 이 운동에 대해서는 다음 포스팅에서 다뤄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