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만한 뱃살을 빼는 방법에는 다이어트, 복근운동, 걷기, 달리기 등이 있지만 이 모든것 이전에 해야 할것이 바로 올바른 자세교정부터 한후에 시작해야만 효과가 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무엇을 먼저 해야 하는지부터 알아보겠습니다. 본격적으로 들어가기 전에 뱃살이 나오는 원인을 먼저 알아야 하는데 이전 포스팅을 보지 않은분들은 앞의 포스팅부터 보고 시작해주세요..(▷보러가기)
뱃살의 주요 원인 3가지
첫째, 굽은 허리 자세
허리가 곧게 펴지지 않으면 척추가 뒤로 휘어지면서 엉덩이가 앞으로 빠지면서 배가 전방으로 밀려나간다.
둘째, 좁아진 내장 공간
휘어진 척추는 복부의 공간을 좁혀 내장이 앞으로 밀려나게 만들고, 혈액과 순환기능을 저하해 내장지방이 축적되게 만든다.
셋째, 곧은 자세를 지속적으로 유지 시켜줄 복근, 척추기립근의 약화
배를 넣기 위해서는 위의 두가지 요소를 제거해야 하는데, 이를 위해서는 척추를 곧게 펴고, 펴진 척추를 지속적으로 유지해줄 복근과 척추기립근의 근육을 되살려야 한다.
잠깐 뱃살이 나오게 되는 원리를 살펴봤는데요, 실제로 뱃살을 줄이는 핵심이 바로 가슴을 내밀면서 척추를 쭈~욱 펴주는 자세교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기타의 운동은 이 자세를 지속시켜주기 위한 근력 강화라고 생각해도 크게 잘못된것은 아닙니다. 다이어트는 뱃살뿐 아니라 살이 찌는 일반적 원인을 없애는 것이니까 어떻게 보면 뱃살 없애는 데에는 오히려 부수적인 방법이라고 할 수 있을거 같습니다. 물리법칙으로 봐도 운동량보다 식사량이 많으면 당연히 살로 남으니까요..
그럼 뱃살을 제거해주는 간단한 운동 VOD 동영상을 보겠습니다.(동영상이 유튜브에서 없어진 관계로 링크가 깨지는군요..여러모로 최대한 비슷한 운동영상을 찾아봤으나 찾지못하고 자세와 복근운동의 상관관계를 잘 설명한 영상이 있어 수정해서 올립니다.)
<스텔론코치 님 운동영상: 채널주소(https://www.youtube.com/channel/UCAafZXQ-U1BNOJYeiCwdU9Q)>
둘째, 이때 영상에서 보듯이 가슴을 내밀면서 횡경막을 들어올린다. 이때 배꼽아래 아랫배를 등쪽으로 당기면서 허리는 항문을 조이면서 앞쪽으로 당깁니다. 그러면 평소에 잘 만져지지 않던 허리뼈 사이의 상하 골이 만져집니다. 쏙 들어갑니다. 이렇게 만들면 제대로 자세를 잡았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만약 허리에 쏙 들어간 골이 명확하게 만져지지 않는다면 지속적으로 여러차례 시행하다보면 좀더 좋아집니다.
셋째, 이 상태에서 팔을 내리고 어깨에 힘을 풀되 목은 여전히 살짝 당기고 배에 준 힘은 최대한 그대로 유지합니다. 자주 하다보면 저절로 아랫배에 살짝 힘이 들어가게 되면서 복근이 살아나게 됩니다..
운동의 핵심은 굽은 허리를 펴면서 좁아진 복부 공간을 쭉 잡아당겨 늘려주므로써 앞으로 쏟아져 나오던 내장을 안쪽으로 다시 밀어넣는 것이 원리입니다. 누구나 젊어서 몸매가 좋을때의 자세가 바로 이 자세였죠..^^..
그리고, 이렇게 바로잡힌 자세를 유지할 수 있는 근력을 길러주는 건데...매일 해서 2주도 아니고 3일 정도만 해도 누구나 느낄수 있겠지만,, 따로 복근 근력운동을 하지 않아도 이것만 해도 상당한 근력 운동이 된다는 것을 알수 있습니다.
이를 확인해보는 방법은 위 사진처럼 허리 쏙들어간 부분에 목침처럼 생긴 좀 딱딱한 베개를 대고 누워서 위의 방법과 똑같이 허리를 쭉 당기면서아랫배에 힘을 줬다 풀었다를 해보면, 바로 허리를 받치고 있는 근육이 상당히 많이 움직이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
이 운동과 더불어 식사량 조절의 다이어트까지 보태진다면 뱃살은 정말이지 어렵지 않게 들어가게 됩니다. 2주면 확연히 차이가 나게됩니다.
이제까지 모두 내장 지방으로만 알면서 잡았던 뱃살의 상당부분이 실은 내장이 앞으로 밀려나온 현상이 그 기저에 있었다는 걸 알게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