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들의 경우는 따로 피부 관리를 잘 하지 않는 편이지요. 그렇지만 어느날 거울앞에서 보면 콧 잔등에 좁쌀처럼 패인 자국이나 볼에 있는 모공을 볼때면 피부관리의 필요성을 느끼기도 합니다.
남자들도 모공이 작으면 피부가 깔끔해 보이고 전체적으로 깨끗한 인상을 줍니다. 작은 주의를 기울이면 남자들도 모공 축소 방법이 있으니 평소에 알아두고 실천해 보는 건 어떨까요?
일상 생활 속에서 실천할 수있는 남자 모공 축소 방법을 알아봤습니다.
1. 찬물 세수
일반적으로 찬물세수는 피부를 조여줘 모공을 축소해 준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혹은 얼음으로 10~15초 정도 모공이 넓은 부분을 문질러 주면 모공이 작아지기도 합니다. 그렇지만 의학적으로 의미있는 방법은 아니라고 하네요..
2. 베이킹 소다 사용
베이팅 소다를 티스푼으로 한스푼을 소량의 물과 섞어준 다음 얼굴에 발라주고 10분정도 건조한 후 따뜻한 물로 씻어주면 모공이 작아 진다고 합니다. 여기에다 여드름이 있는 분들은 여드름 치료효과도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3. 얼굴 자주 씻지 않기
모공에는 각질이나 피지가 쌓이면 모공이 커지고 눈에도 잘 띄게 됩니다. 그래서 얼굴을 자주 씻게 되는 경우가 있는데요, 얼굴을 자주 씻으면 피부가 건조해지고 모공이 더 커보일 수 있기 때무에 세안은 아침과 저녁에 두번 정도만 미지근한 물에 씻어주는게 좋다고 합니다.
4. 각질 제거하기
피부 각질을 제거하면 피지와 함께 모공을 막는 것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해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일주일에 한번 정도만 각질 제거를 해줘도 얼굴 피부가 매끈매끈해지는걸 알수 있죠. 각질 제거 스크럽 같은 각질 제거제를 써도 되고, 이런 것이 없다면 떼 타올로 아주 부드럽게 얼굴을 살짝 살짝 밀어만 줘도 피부가 아주 좋아집니다.
5. 스팀 쐬기
여자 분들은 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남자들은 잘 하지 않는게 피부관리죠. 스팀을 얼굴에 쐬면 모공을 작아보이게 하는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 뜨거운 스팀이 모공에 끼어있는 각질이나 피지를 빠져 나오게 하기 때문이라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