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들은 40대만 되면 벌써 뱃살이 꽤 많이 나오죠. 저녁을 먹고 나서도 이어지는 술자리가 가장 큰 원인일텐데요..여기에다 하루종일 앉아서 일을 하게 되는 업무환경에 있다면 더더욱 그렇습니다.
그런데 이런 남자 뱃살뿐만 아니라 주부들 또한 뱃살이 나오는건 내장을 잡아주는 배주변의 근육의 부족과 운동에 비해 많이 섭취하는 음식으로 인한 내장의 팽창과 복부지방이 원인이겟죠?
오랜 시간 앉아있는 생활과 부족한 운동. 특히 허리 주변의 코어운동이 부족할 경우 뱃살이 나오는 건 자연스런 이치이기도 합니다.
그런데 이런 뱃살을 단 3분만에 7~8cm나 줄여주는 운동. 그것도 격하게 무언가를 하는 게 아니라 굽어진 척추를 바로 세우는 운동이 있어서 간단하게 정리해봤습니다.
남자 뱃살 뿐만 아니라 50대 주부들도 너무나 하기 쉬운 기적의 뱃살빼는 법이 될거 같습니다. 다음은 내몸사용설명서에서 소개된 뱃살 빼기 초간단 운동법입니다.
뱃살운동 하기전 윤정수씨 배둘레 99cm
1. 뱃살빼기 첫번째는 척추를 바로잡는것에서 부터 시작.
먼저 턱을 목쪽으로 밀어 척추 기립근을 세웁니다.
2. 깍지 낀 손으로 머리뒤를 받쳐 목을 고정합니다.
3. 아랫배와 허리, 괄약근에 힘을 주며 조아줍니다.
4. 횡경막을 최대한 끌어올린후 코로 호흡한다. 복부호흡을 하지 않습니다. 코로만 숨을 쉽니다.
5. 이 상태를 유지하며 1분을 유지합니다.
이렇게 총 3회를 실시합니다.
몸을 크게 움직이는 동작이 아니지만 해보면 상당한 힘이 든다는 것을 알게되는데요, 몸 바깥의 근육을 단련하는게 아니라 몸속 코어를 단련하는 운동이라 보기보다 꽤 많이 힘듭니다.
뱃살운동을 한 후 윤정수씨 배둘레 95.5cm
3분만에 3cm 정도를 줄였습니다. 물론 한번 운동으로 이 상태가 유지되지는 않는다고 합니다. 그러나 매일 아침, 점심, 저녁 3번에 걸쳐 3회씩만 해주면 2~3주 뒤에는 효과를 본다고 하니 사무실에서도 직장에서도 간단히 할 수 있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