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타민C가 풍부한 그린 키위는 잼으로 만들어 먹으면 참 맛이 좋습니다. 그런데 비타민은 열을 가하면 파괴가 되기 때문에 열을 가하지 않고 잼을 만드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그린 키위의 비타민 C를 그대로 섭취할 수 있는 키위 잼을 만들기 전에 궁합에 맞는 재료를 알아볼까요? 키위 잼을 만들때 함께 넣어주면 좋은 식재료는 바로 감자.
키위와 감자의 효능
키위에는 비타민C가 많고 감자에는 칼륨과 비타민B1이 많다고 합니다. 비타민B1은 에너지 대사를 도와줘서 우리몸의 피로 물질을 분해해주고, 또 비타민C는 면역체계를 강화해 주기 때문에 이둘을 함께 섭취하면 상승 작용이 일어난다고 하네요. 그래서 면역력을 더욱 향상시켜 준다고 합니다.
그린키위 즉석 잼 만드는 방법
찐 감자 1개, 그린키위 2개를 플라스틱 강판에 잘 갈아준다.
감자는 충분히 쪄서 준비해 두고, 키위의 비타민C 손실을 최소화 하기 위해 분쇄기 보다 강판을 이용해 갈아주는 것이 좋다.
여기에 다시 우유를 넣어주면 좋은데요, 우유에는 뮤신 성분이 있어서 위벽을 보호해 주고, 키위에는 퀘르세틴이라는 항산화 성분이 있는데 지용성입니다. 그래서 우유와 함께 먹으면 키위의 영양이 더 잘 흡수가 됩니다.
갈아둔 그린 키위와 찐 감자에 우유 2큰술을 넣고 잘 섞어 비벼 주면 그린 키위잼 완성. 기호에 따라 스낵류와 빵류에 잼으로 발라 먹으면 풍미를 더하는 맛을 즐기면서 면역력도 강화할 수 있습니다.
키위속의 당은 혈당 지수가 낮아 몸속에서 서서히 녹기 때문에 체중 조절에도 좋다고 합니다. 면역력이 부족한 사람들은 매 끼니 비타민을 섭취해주는게 좋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