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북목이 더욱 심각해지면 '버펄로 혹(Dowager's Hump)' 라는 증상이 생기는데, 경추와 흉추에 변형이 오게됩니다. 이 변형된 부위에 지방이 쌓이면서 혹이 되는 질환을 말합니다.
이런 증상이 있는 분들은 다른 사람들보다 더 많이 운동을 해주어야 합니다. 이것을 교정해 주는 운동이 바로 '오버헤드 스쿼트' 입니다.
그럼 오베헤드 스쿼트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STEP1. 자세잡기
몸 전체의 균형을 잡아주기 위해 팔을 들어서 위로 올라간 복부 근육을 아래로 내려서 중심을 잡아 줍니다. 이때 턱은 당겨줍니다. 복부 근육이 약한 경우, 운동전 복식 호흡을 통해 중심을 잡아줍니다.
STEP2. 스쿼트 하기
이 상태에서 엉덩이를 뒤로빼며 상체는 곧게 세우고 무릎을 90도 정도까지 굽히면서 아래로 내려갑니다. 그런다음 다시 올라오는 스쿼트 동작을 반복합니다.
STEP3. 그밖에 운동도구를 활용한 교정
목교정을 위해 병원에 가면 물리치료사가 다양한 교정 방법을 알려주는데 개인적으로 가장 효과가 빨랐던 방법은 목과 어깨 부분이 만나는 지점에 운동기구를 놓고 목을 뒤로 젖혀주는 방법이었습니다.
처음에는 다소 아프지만 몇번 하고 나면 상당히 시원하고 상쾌하죠. 제가 주로 사용한 도구는 필라테스 스트레칭 요가 용품인데 목 뿐만 아니라 등, 허리까지 스트레칭 해줄수 있어 상당히 빠른 효과를 보여주었습니다. (▷둘러보기..)
그리고 스쿼트를 도와주는 운동기구를 사용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스트레칭을 통해 목을 펴주는 직접적인 방법이 위에서 예기한 스트레칭 도구를 이용하는 방법이라면 스쿼트를 이용해서 허리를 근력을 키워 자세를 교정해주는 건 근원적인 치료법이 됩니다. (▷스쿼트 기구 둘러보기..)
운동기구 추천은 개인적인 경험을 바탕으로 하고 있으나,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