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주염 치료 미루지 말고 빨리 받을 수록 좋다.
치주염이란 입안세균과 타액, 음식 등에 섞인 치태로 생기는 잇몸병으로, 제때 치료를 하지 않으면 한꺼번에 많은 치아를 잃을 수 있는 치주염이 됩니다.
제 주위에도 갑자기 한꺼번에 치아를 4~5개를 잃고 임플란트를 하신 분이 있는데, 처음에는 너무 고생을 해서 갑자기 이가 다 빠졌다고 다들 예기를 했었던 기억이 납니다. 알고보면 치주염을 방치했기 때문에 생긴 일인지도 모르고 말이죠...
치주염은 방치해둘 경우 잇몸이 내려앉기 때문에 한꺼번에 여러개의 치아를 잃어버린다고 합니다. 그래서 조기에 치료하는게 좋은데..의료보험이 적용되기 때문에 망설이지 말고 이상하다 싶으면 바로 치료를 받는게 좋습니다.
치주염은 '풍치' 로 불리기도 하는데, 진행은 세단계로 나뉘게 됩니다..
초기에는 큰 자각증상이 없이 양치질을 할때 가끔씩 피가 나거나 고름이 생긴다. 잇몸이 붓고 잇몸이 빨개진다. 입안이 텁텁한 느낌이 있다. 치아와 잇몸 사이에 치석이 보인다. 찬것을 먹으면 치아가 시리다.. 정도입니다..누구나 한번쯤은 겪어보는 증상이라 그냥 지나치기 일쑤죠...
중기에는 염증이 치아에까지 침투하기 시작해서 치아가 조금씩 녹기 시작하는데, 음식을 먹을때 다소 불편하거나, 조금 심해지면 치아가 흔들리기 시작합니다.
말기에는 잇몸이 상당히 많이 붓고, 통증이 심해지기 때문에 대다수의 사람들이 이때쯤 병원을 찾게 됩니다. 잇몸이 부었다가 가라앉기를 지속하고 통증이 심해지면서 입에서 구취도 심해집니다. 치주염이 심해지면 치아가 흔들리면서 이가 앞으로 뻐드러진다고 하죠..치아가 눕게되거나 다른 이보다 위로 솟아오르게 됩니다. 깊숙한 잇몸뼈가 녹아내리기 때문입니다.
치주염 조기발견의 중요성
치주염으로 인해 치조골이 소실되면 절대로 재생이 되지 않습니다. 잇몸치료는 병의 진행을 막을 뿐이지 원래대로 되돌릴 수가 없기 때문에 처음부터 잇몸관리가 중요하다고 합니다.
치주염의 원인은 주로 생활습관이 대부분이지만, 류머티스 관절염이나 심혈관계 질환, 당뇨병과도 관련이 있다고 합니다.
치주염 치료는 건강보험이 적용이 되기 때문에 비싸지 않습니다. 먼저 치과에 가시면 치아의 상태를 찍어보는 '파노라마 방사선 사진촬영'과 기본적인 '스케일링'을 받는데 보통 2만원에서 3만원 정도가 나오고, 첫방문 이후 보통 5~6회 정도 치료가 이루어지는데 이때는 한번 방문시 약 만원 정도가 되니까..미루지 말고 얼른 치과가서 치료를 받는게 좋습니다.
나중에 심해져서 이를 뽑고 보철 치료나, 임플란트를 하게 되면 엄청난 치료비가 나오니까요..!!
▽시린이에 잇몸에 좋은 무향 천연치약 보러가기..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도움이 되었다면 ↓하트 꾸~욱